애드센스




장 지글러의 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 by 우주토끼



저는 이 책을 군 복무중에 읽었습니다. 입대 전까지 읽었던 책이라고는 거의 소설이나 만화책밖에 없었고, 그 외에 책에는 관심도 없었죠. 입대후 조리병(해군의 취사병)으로 복무를 하면서 버려지는 음식물 쓰래기들을 보고 '아 이것들 너무 아깝다. 음식을 너무 낭비하는구나.... 여기서 이렇게 버려지는 것을 보면 매일 굶는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할까'라고 생각했죠.

어느날 책장에 꽂혀있던 이 책을 보았습니다. 매일 생각만 하던 문제와 같은 제목의 책이 있으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었지요. 처음엔 그저 제목에 흥미를 느꼈을 뿐 그 이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읽을수록 제 생각이 아무런 대책도 없이 막연하기만 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누구나 이 문제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되어있고, 잘못 알고있던 것들도 잘 짚어주었습니다. 이 책을 다 읽고났을 때에 나는 그 전의 나보다 분명 성장해있었습니다. 단순히 이 책에 있는 문제에 대한 것 만이 아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수준을 높여주었습니다. 세계가 넓다는것을 알았습니다. 나 스스로도 더 노력하며 살아야 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군 복무중 얻은게 많다고 하긴 어렵지만, 정말 중요한 몇가지도 얻었습니다.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을 꼽자고 하면 이 책을 읽은 것입니다. 이젠 누군가로부처 책을 추천받으면 가장먼저 나오는 책이 되었습니다. 제 스스로 먼저 권유하기도합니다. 여러분들도 꼭 한번은 읽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하하.... 이벤트 응모용으로 나름 열심히 써봤습니다.

그래도 가식하나없는 저의 생각입니다. ㅇㅅㅇ)~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애드샌스 정사각형

레이팅

블로그명
우주토끼는 니비루안스를 떠나 달에 왔습니다

이용등급
15세 이용가

해당요소
- 범죄
로리취향
- 언어
욕설 포함
- 2D흥미성
동방 취급
애니 취급
보컬로이드 취급
미연시 취급

판정기관
Alien no HP

등록번호
63084

클린

후링